유용한정보/스타

영탁 근황 신곡 발표 예천양조 엄마 150억 음원 사재기 논란 결혼 나이 키 인스타

기다림속너의 2022. 1. 12. 09:09
반응형
728x170

 

 

트로트 가수 영탁이 예천양조와 진흙탕 싸움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영탁과 영탁 엄마는 예천양조를 상대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지만 경찰이 증거불충분으로 불송치 결정을 내렸습니다.

경찰은 '영탁 모친의 3년 150억 요구와 돼지머리 고사'등이 사실로 밝혀지며 명예훼손 역시 성립되지 않았다고 강조하자 영탁 측은 납득할 수 없다며 이의 신청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막걸리 회사 예천양조가 가수 영탁과 엄마를 상대로 사기, 업무방해, 허위 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로 형사 고소를 진행했습니다.

 

 

 

한편 영탁은 11일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에 출연해 신곡 발표 계획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속이 뻥 뚫릴만큼 시원한 곡으로 여러 의혹에도 신곡을 발표하며 논란과 정면으로 맞서기로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미스터트롯에서 2위 선을 차지하며 큰 사람을 받았지만 예천양조와의 갈등, 소속사 대표의 음원 사재기 사건 등으로 논란이 된 영탁의 프로필 나이 키 엄마 예천양조 150억 음원 사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탁 프로필 나이 키 가족 엄마

 

영탁의 본명은 박영탈으로 1983년 5월 13일 문경 출생이며 나이는 38세입니다. 영탁의 키는 178cm이며 몸무게는 68k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으로 아버지, 어머니 이종금 씨가 있으며 영탁은 외동아들입니다. 영탁의 학력은 영가국민학교, 안동중학교, 안동고등학교, 청주대학교 언론정보학 학사, 국민대학교 실용음악작곡학 석사 졸업했습니다.

 

 

 

영탁의 엄마는 무속인인 것으로 밝혔고 영탁이 고등학생 시절 법당을 차리고 무속인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영탁의 엄마는 교회를 다니다가 자꾸 신령님이 보이던 영탁이 3층 난간 추라사고로 대수술을 치르게 되며 영탁을 위해 무속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영탁의 아버지는 뇌경색으로 투병 중으로 미스터트롯에서 영탁의 모습을 보고 건강상태가 호전되기도 했다고 전해집니다.

 

 

 

 

영탁 데뷔 노래 미스터트롯 가수 활동

 

영탁의 데뷔는 2007년 노래 '사랑한다'로 알려졌으며 2005년부터 음악 활동을 시작했고 미스터트롯에서도 15년 차 가수라고 밝히며 데뷔한지는 오래되었습니다.

 

영탁은 싱어송라이터로 2015년 가문의 위기 OST 앨범을 발매했고 이때가 가수 활동의 시작이라고 밝혔습니다. 2007년 '영탁 디시아'로 첫 정식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데뷔 이전부터 '하비넷'과 '탑보컬'과 같은 아마추어 음악 사이트에서 대단한 가창력으로 인지도와 인기를 얻었으며 '지방아이들소울'이라는 팀을 결성하여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우승을 하기도 했습니다.

 

 

 

영탁은 데뷔 후 2016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했는데 본인의 가수 활동 외에도 가이드 보컬, 개인 보컬 강사 활동, 애니메이션 OST 등에도 참여하며 활동했습니다. 특히 유희왕 4기 ED인 '넘쳐흐르는 감정이 멈추지 않아'를 불러 인지도를 얻기도 했습니다.


영탁은 이후 트로트 가수로서 데뷔곡인 '누나가 딱이야'를 발매했지만 인지도와 인기를 얻지 못했고 이후 본인의 경험을 담아 만든 자작곡 '니가 왜 거기서 나와'가 인기를 끌기 시작했는데요. 이 노래는 특히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어린이집 장기자랑에서 이 노래로 춤을 추는 어린이들의 영상이 유행했고 영탁 자신도 이 노래를 소개할 때 사용해 가장 잘 알려진 곡입니다.

 

 

 

영탁은 이후 2020년 출연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선을 수상하며 인지도를 높이며 큰 인기를 얻었고 각종 방송, 행사, 광고 등에 출연하며 기나긴 가수 인생 중 첫 전성기를 맞이하기도 했습니다.


영탁은 본래 발라드와 R&B를 주 장르로 노래를 해왔는데요. 3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과 정확한 기교와 음정까지 갖춰 고음이 시원하며 리듬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해 임영웅의 부드러움, 정동원의 구슬픈 목소리와 함께 영탁의 리듬감도 대단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영탁은 2021년 2월 '이불'을 발매하기도 하며 2020년 드라마 검사내전 OST '물안개 블루스', 꼰대인턴 OST '꼰대라떼', 오케이 광자매 OST '오케이'를 부르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미스터트롯 이후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등 등 각종 방송, 예능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으며 새마을금고 등 광고에도 여러 편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영탁 논란 음원 사재기 사건

 

미스터트롯이 한창 방영하던 중 출연 가수 A가 2018년 10월에 음원 사재기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고 그 시기에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발매한 영탁 쪽에 시선이 집중되었는데요.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노래는 2020년 5월 역주행해서 순위에 들기까지 음원차트에 진입한 적이 단 한 번도 없어 2020년 3월 23일 컴퓨터를 통해 대규모 스트리밍을 하며 음원 사재기를 하는 것으로 의심이 된다고 보다가 나왔습니다. 소속사 측은 바로 2020년 3월 26일 영탁이 음원 사재기를 하지 않았다고 알렸는데요.

 

소속사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경찰은 2021년 11월 초 영탁 소속사 대표 이모씨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이 모씨는 전 공동대표 겸 매니저에게 소개받은 마케팅업자에게 3,000만원을 건네주고 2018년 발매된 노래에 대해 음원사재기를 의뢰했으나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 1,500만원을 환불받고 나머지 금원에 대해서도 업체에 반혼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사재기 사건이 알려지며 가수 영탁의 소속사 밀라그로 이재규 대표가 음원 사재기 관련 혐의로 지난 1일 검찰에 송치되자 혐의를 인정하고 사과했는데요. 이는 무성했던 음원 사재기 의혹 이후 처음 실체가 밝혀진 것으로 이 대표는 4일 “이번 사건의 혐의점을 모두 인정하고 있으며 깊이 반성하고 후회하고 있다”면서 “개인적인 욕심에 잠시 이성을 잃고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했다. 이유를 불문하고 소속사 대표로서 처신을 잘못한 점 깊이 반성하고 뼈저리게 후회하고 있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다만 영탁의 연루 의혹은 부인했는데요. 영탁 역시 팬카페를 통해 직접 입장을 내놨습니다. 그는 “제가 이 건에 대해 알고 있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저는 이미 수사기관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고 이 건과 관련해 무혐의로 밝혀졌다”면서 2020년 2월 ‘미스터트롯’에 참가했을 당시 뒤늦게 불법 스트리밍 사실을 알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았으나 이미 무혐의 처분이 내려졌다고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영탁 예천양조 상표권 분쟁 150억 사건

 

영탁이 2020년 1월 23일 미스터트롯에서 '막걸리 한잔'을 부르고 5일 뒤인 2020년 1월 28일 예천양조는 '영탁'이란느 상표명으로 상표출원등록을 신청하는데요. 당시 예천양조가 판매하는 막걸리 홍보를 위해 자사 유튜브에 영탁의 허락 없이 미스터트롯 당시 영탁의 경연 이미지를 사용해 영탁의 초상권을 침해한 사실이 보도되며 이후 예천양조는 영탁과 2020년 4월 경 모델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예천양조는 신규 브랜드 '영탁막걸리'를 영탁의 생일인 2020년 5월 13일에 출시하며 당시 예천양조 대표는 인터뷰에서 "우연히 영탁이 부른 '막걸리 한잔'을 보게 됐다. 영탁의 본명이 영탁이더라. 막걸리와 매치가 잘 된다 싶어 이름 그대로를 썼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다른 기사에는 백구영 회장이 "제 이름에 있는 '영'과 탁주(막걸리)의 탁(濁) 자를 합쳐 '영탁'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1월 28일 특허출원을 했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영탁막걸리에 관한 영탁의 광고 계약은 1년의 계약기간을 끝으로 2021년 5월 12일 종료되었고 계약 종료 직전인 2021년 5월 6일 예천양조는 '예천영탁찐'이라는 막걸리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광고 계약 종료 직후인 2021년 5월 17일에는 '회장의 이름을 딴 영탁막걸리'라고 보도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무렵 특허청에서 '영탁'의 상표출원등록을 '영탁'이라는 이름의 상표는 인지도가 높은 타인인 가수 '영탁'의 승낙 없이 제3자인 예천양조에 상표권을 등록해줄 수 없다고 거절했습니다. 이후 예천양조는 다시 출원을 신청했고 '영탁', '0513(영탁 생일)', '0616우리곁애(임영웅 생일)', '영탁주점', '찐탁기지떡' 등에 대한 상표출원을 신청하거나 거절당한 것이 확인되며 영탁, 임영웅 등 미스터트롯 TOP6를 위탁 관리하는 뉴에라프로젝트는 예천양조측의 퍼블리시티권 침해에 대해 엄중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예천양조는 영탁과의 광고계약 종료 2개월 뒤 2021년 7월 22일 영탁측에서 1년에 50억원, 3년에 150억원의 금전을 요구하였기에 광고 재계약을 하지 못했다고 전하며 최종 협상안으로 7억원을 제시하였지만 결렬되었고 재계약 사정을 모르는 대중이 가수 영탁을 이요하고 내팽개친 악덕기업이라는 오해를 하고 있어 피해가 상당하다고 밝히며 예천양조가 '영탁'이라는 상표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영탁측에서는 예천양조의 주장과 달리 종전부터 예천양조 측에 상표 등록과 관련하여 '영탁'의 이름에 관한 사용승낙을 해줄 수 없다고 했으나 예천양조의 거듭된 요청으로 2021년 3월경 일정 계약금과 판매 수량에 따른 로열티를 받는 형식으로 계약하려고 햇으며 영탁 측이 예천양조에 제시한 금액은 50억, 150억이 전혀 아니라고 반박하하며 예천양조 측에서 오히려 가수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게 할 것이고 이를 통해 영탁은 사회에서 매장당하게 될 것이라고 공갈, 협박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에 예천양조는 공갈, 협박, 허위사실 등은 전혀 없다고 재반박했고 고소장을 받게 되면 그 내용에 맞게 상세히 밝히겠다고 전하며 지금이라도 '영탁' 상표권과 관련하여 영탁 측과 원만한 합의를 원한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22년 1월 10일 예천양조 측에 따르면 서울 강동경찰서는 지난 3일 백구영 예천양조 회장 등에 대한 공갈미수 등 혐의에 관한 고소 사건에 대해 증거불충분으로 불송치 결정했다고 전하자 이에 영탁 측은 불송치이유서에서도 예천양조 측의 협박 또는 강요미수는 인정된다는 취지로 밝히고 있다며, 허위 비방 행위 등에 대한 명예훼손과 함께 불송치 이의신청 및 수사심의신청을 진행해 법적 대응을 계속해나가겠다고 대응했습니다.

 

 

 

한편 지난 27일 한 기자 유튜버는 '막걸리 회사에 굿판? 영탁 엄마는 왜'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며 최근 불거진 영탁 상표권 논란을 두고 "무제의 핵심 당사자는 영탁의 엄마와 예천양조"라고 밝혔는데요. 무속인인 영탁의 엄마가 예천양조 측에 사업이 잘 되기 위해서는 고사에 사용하는 돼지머리를 땅에 묻으라고 내렸으며 계약이 파기된 후 다른 무속인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돼지머리는 복인데 복을 땅에 묻으면 안좋다'라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공개된 예천양조 회장과 영탁의 엄마의 카톡에는 예천양조 회장이 영탁의 엄마에게 형수님이라고 불렀고 예천양조 관계자는 영탁 엄마의 제를 지내라는 지시에 2~3번 지냈다고도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영탁 엄마의 갑질로 기업 성장 기여금 10억, 상표권 사용료 10억, 현금 20억을 요구하고 예천양조에서 생산하는 막걸리 전 제품의 15% 로열티와 회사 지분 10%를 요구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영탁 측은 이와 같은 내용은 사실무근이라며 반박했습니다. 이에 '지분 10%'라는 메모가 여러 커뮤니티에 퍼지고 있으며 영탁을 방송에서 퇴출해야 한다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영탁과 예천양조 사이의 갈등은 앞으로 긴 법적 갈등이 될 듯하며 조속히 사실이 밝혀지며 서로 더 큰 피해가 없길 기대해봅니다.

 

 

영탁 결혼 열애설

 

영탁은 2021년 7월 결혼설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는데요. 영탁의 약혼녀가 재벌2세라는 소식이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이 사실은 루머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앞서 4월 영탁은 그룹 오로라 멤버로 활동한 가수 윤희와 열애설이 나기도 했는데요. 영탁과 윤희가 같은 디자인의 모자와 신발을 착용하고 각각 영화 '레옹'의 주인공 레옹과 마틸다가 그려진 핸드폰 케이스를 가지고 있어 열애설이 났지만 사실무근이며 윤희는 당시 악플에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영탁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zerotak2/

영탁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EC%98%81%ED%83%81%EC%9D%98%EB%B6%88%EC%91%A5TV

 

2022.01.10 - [유용한정보/스타] - 장민호 드라마 최종회 영화 1월 CGV 개봉 주접이 풍년 MC 발탁 나이 키 금잔디 홍진영 결혼

 

장민호 드라마 최종회 영화 1월 CGV 개봉 주접이 풍년 MC 발탁 나이 키 금잔디 홍진영 결혼

장민호의 콘서트 영화 '장민호 드라마 최종회'가 1월 CGV 개봉을 확정하며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브라운 슈트를 입고 특유의 환한 미소를 짓고 있는 가수 장민호의 모습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

darkening.tistory.com

2022.01.05 - [유용한정보/스타] - 홍진영 나이 키 근황 50억 사업 수입 출연료 표절 논란 복귀 결혼 남편 장민호 열애 인스타

 

홍진영 나이 키 근황 50억 사업 수입 출연료 표절 논란 복귀 결혼 남편 장민호 열애 인스타

젊은 세대 트로트 가수의 명맥을 이어오던 홍진영이 논문 표절 이후 방송에는 보이지 않았으나 작년 11월 코스피 상장사 아센디오가 홍진영의 1인 기획사인 IMH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을 취득하며

darkening.tistory.com

2022.01.08 - [유용한정보/스타] - 송가인 보해양조 선물 주접이 풍년 1회 게스트 출연 행사 수입 재산

 

송가인 보해양조 선물 주접이 풍년 1회 게스트 출연 행사 수입 재산

송가인 보해양조 '잎새주는 사랑이어라' 송가인이 보해양조로부터 받은 선물을 자랑하며 새해 인사를 했습니다. 무드등 아래 보해양조로부터 받은 감사 편지와 LED 액자 무드등 사진을 인스타에

darkeni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