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걸파 최종 파이널 진출 크루 확정
K-여고생 댄서들이 '스걸파' 파이널을 향한 마지막 관문이 공개됩니다.
28일 오후 10시20분에 방송되는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이하 '스걸파') 5회에서는 원 팀 퍼포먼스 미션에서 살아남은 12크루가 3차 미션에 돌입합니다.
이날 방송될 '스걸파' 3차 미션은 '케이팝 안무 창작 미션'인데요. 여고생 크루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히든 트랙 안무를 직접 창작해 선보인다고 합니다. 해당 미션으로 12크루 중 절반인 6크루의 탈락이 발생하게 됩니다.
앞서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크루와 크루가 맞붙어 한 크루가 반드시 탈락하는 데스매치 룰이 발표되며 경악을 금치 못하는 마스터들과 여고생들의 모습이 비춰져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뜨거운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또한, 상대 크루가 창작한 안무를 수정 없이 자신의 안무에 반영해야 하는 '안무 트레이드' 룰도 공개되며 파이널 진출을 위한 치밀한 전략전도 그려질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읍니다. 각 크루들만의 개성이 담긴 고난이도 테크닉을 상대 크루가 소화할 수 있을지도 주요 관전 포인트로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오히려 좋아!"라며 상대 크루의 도발에도 긍정적으로 임하는 재치와 패기까지 엿볼 수 있어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더합니다.
이번 미션을 통해 파이널에 진출하게 될 크루는 단 여섯 크루. "넋 놓고 볼 수밖에 없는 무대다", "내가 '스걸파' 나왔으면 예선 탈락이다" 등 마스터들의 극찬을 쏟아내게 만든 퍼포먼스는 이날 방송되는 '스걸파' 5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대한민국 최고의 여고생 크루를 선발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엠넷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는 내년 1월4일 6부를 끝으로 종영한다.
스걸파 12크루
클루씨, 미스몰리, 에이치, 뉴니온, 블링걸즈, 플로어, 브랜뉴차일드, 이데아, 스퀴드, 앤프, 브레이크엠비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