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3월 '아무튼 출근!'에 출연한 9년 차 은행원 이소연 계장의 과거 학교 폭력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는데요.
고교 졸업 후 우리은행에 취업해 은행원으로 일하는 모습이 방송에 나오며 인기를 얻고 이후 은행에서 퇴사하고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활동하고 있는 이소연은 자신의 학폭을 폭로한 A시를 고소했으며 검찰은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약식 기소 처분을 내리면서 학폭 의혹이 사실로 확인됐습니다.
이소연 학교 폭력 폭로
고등학교 동창이 지난 1월 30일 이소연이 출연했던 우리은행 유튜브 채널 ‘은근남녀썰’ 영상에 과거 이소연에게 학교 폭력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댓글을 달았는데요.
A씨는 “제 옷 훔치고 당당하시다”라며 “고등학교 때 제 옷 화장실에서 주웠다고 거짓말하고 중고나라 올려놓고 나는 고등학교 안 좋은 추억밖에 안 남았는데 옛날 일이라서 당당히 영상 올리냐”고 폭로했습니다.
이어 “나는 피해자인데도 그때 학교 교직원분들께 다 불려갔는데 은행 들어가서 좋으시겠다”라고 덧붙였으며 해당 댓글을 포함해 총 11개의 영상에 동일한 댓글을 달았습니다.
현재 해당 유튜브 채널에 이소연이 출연한 영상은 모두 삭제된 상태로 이소연은 자신이 직접 운영하던 개인 유튜브 채널도 폐쇄했습니다.
구제역은 “이소연이 본인의 학교폭력 가해 사실을 폭로한 피해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지만 검사는 피해자의 폭로를 공공연한 사실로 판단해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약식 기소 처분을 내렸다”고 했는데요.
2013년 이소연과 피해자가 다닌 고등학교에 사복 착용이 금지되며 입고 온 사복을 교무실에 맡겨두고 하교 시 찾아가는 시스템이었는데 피해자의 옷이 온데간데 없이 사라졌다고 밝혔습니다.
그 이후 친구의 제보를 통해 이소연이 번개장터에 피해자의 옷을 올려 판매한 것을 알게 되자 이소연이 적반하장으로 나온 것은 물론 남자 친구까지 동원해 욕설을 하며 피해자를 협박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선생님들이 구매자를 만나 옷을 재구입해 되찾았으나 당시 우리은행에 입사한 이소연을 학교에서 감싸고 피해자가 되려 반성문을 썼다는 후문입니다.
이어 “본인의 추악한 과거를 숨기고 싶어 고소, 고발을 남발했던 이소연은 국가가 공인한 국가 공인 학폭 가해자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소연이 페이스북에 “애들 다 모아서 (피해자를) 찾아가자”, “내가 연수원에 있는 걸 다행이라 생각해” 등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고 구제역은 주장했는데요.
이에 대해 이소연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은 절대 피해자분께 한 말이 아니며, 연수원에 있을 당시 제 동생을 때렸던 친구에게 한 말이었다”며 “제가 피해자분께 그렇게 글을 쓸 이유가 없다. 제가 부끄러운 일이기 때문”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소연 학폭 성매매 알선 해명
이소연은 30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피해자분의 옷을 돌려주지 않고 중고 사이트에 팔았던 사실이 있다”며 “학창시절 교문 앞에서 뺏긴 옷을 돌려받는 과정에서 제 옷이 아닌 다른 옷을 받았고, 피해자분의 옷인 줄 알면서도 중고사이트에 팔았다. 욕심에 큰 죄를 지었다”라고 인정했습니다.
이소연은 “학창 시절에 미성년자이기에 법적 조치가 아닌 부모님과 동반하여 변상 및 사과를 하고 학교 측에 조치도 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소연은 “은행 입사 후 직장 내에서도 회사 유튜브 댓글이나 민원에 대해 해결하라는 요청(을 받았다)”며 “피해자분께 다시 한번 사과하고 앞으로 회사 내 유튜브나 대외 활동을 줄여 나가겠다. 회사에서 요청해서 그러니 댓글 좀 지워 줄 수 없겠냐고 부탁한 사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고소장 사진을 공개하며 “제가 조금 더 진심으로 사과를 하고 용서를 기다렸어야 됐는데 오랜 시간 허위사실들로 직장생활하며 마음이 많이 지쳐 변호사를 찾아가 상담을 받았다”며 “허위사실이든 과거 잘못이든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글을 내리기 위해선 고소를 진행해야 된다고 상담을 받았고 변호사분께 일임하여 고소를 진행했다”고 적었습니다.
그는 “돌이켜보면 10년 전 사건으로 직장에서 구설에 올라야되는 현실이 지쳐 피해자분 마음을 헤아리지 못했던 것 같다”며 “다시 한번 피해자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저에게 어떤 비난을 하시더라도 감내하고 용서를 구하며 살아가겠다”고 전하며 “잘못된 부분 충분히 비난하시는 거 반성하도록 하겠다. 하지만 이와 관련 없는 허위사실은 제발 멈춰달라. 제가 무슨 성매매를 알선하나. 터무니없는 글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소연 프로필 나이 결혼 이혼
이소연의 나이는 28살이며 우리은행 연금사업부 계장으로 MBC 예능 '아무튼 출근!'에서 직장 생활을 공개해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영상 조회 수가 500만 회를 넘었을 정도로 고졸 출신 은행원으로 치열하게 살아 온 이소연에게 많은 응원이 쏟아지며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이소연은 이후 퇴사 후 약 6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됐으며 폭로 때문에 남편과 이혼했다고 알려졌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