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로 많은 인기를 얻은 아이키가 최초로 팬 미팅을 갖는다고 합니다. 아이키는 2월 15일, 3월 25일, 4월 15일 총 3차례 팬미팅을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이키는 “처음으로 라이브 팬미팅을 열어 기쁘고, 팬들과 좀 더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 같아 크게 기대 중”이라며, “댄서 아이키, 인간 강혜인의 솔직한 면모를 보여드리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안무가 아이키가 팬미팅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며 아이키의 프로필 나이 키 결혼 딸 스우파 훅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키 프로필 나이 키 가족
아이키의 본명은 강혜인이며 댄서 코코가 키가 아이만 하다고 해서 지어준 예명이라고 합니다. 아이키의 생일은 1989년 9월 7일이며 당진 출생으로 나이는 32세입니다.
아이키는 예명답게 키는 157cm이며 가족은 부모님, 1남 2녀 중 첫째, 남편, 딸 연우가 있습니다. 아이키의 부모님은 당진에서 20년 된 갈비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백반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아이키의 학력은 호서중학교, 신성대학교 레저스포츠, 성신여자대학교 스포츠레저학 졸업,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문화산업예술학을 휴학 중입니다.
아이키 데뷔 댄스 활동 경력
아이키는 중학교 3학년 겨울방학 때 다이어트 목적으로 댄스학원에 들어갔는데 라틴댄스 위주로 가르쳐주는 학원이었고 그 계기로 처음 라틴댄스를 접하게 되며 댄스스포츠를 메인으로 힙합, 재저사이즈, 방송댄스를 배웠다고 합니다.
이후 댄서와 안무가로 성장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어 학원에서 '드림걸즈'라는 팀으로 활동하다가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시점에 강사 제의를 받아 2008년부터 댄스 강사로 일을 시작하고 라틴 댄스스포츠 선수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라틴댄스 학원에서 만나 인연이 된 코코와 2016년 올레디를 결성하고 라틴과 스트릿댄스를 퓨전한 여성 댄스 듀오팀으로 대회와 공연을 다니며 활동했지만 이름을 알리지 못하고 2015년 서울 스트릿댄스 대회에서 선보인 Funky girls 영상이 해외에서 유명해지며 월드 오브 댄스 참가 제안을 받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임영웅, 문별 등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이키 미국 월드 오브 댄스
아이키는 2019년 댄서 코코와 함께 미국 NBC 댄스 오디션 프로그램 'Wolrd of Dance' 시즌 3에 참가하며 Top 4를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2라운드에서는 1등을 하기도 하는 등 개성 강한 비주얼과 의상, 탱고와 힙합을 결합한 연극적 요소가 독창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무대를 압도하며 당시 심사위원인 제니퍼 로페즈, 니요, 데릭 허프에게 높은 점수와 함께 극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세계적인 댄서들이 모이는 이 프로그램에서 최종 4라운드까지 진출하며 아이키가 댄스신에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됩니다.
아이키 틱톡
아이키하면 틱톡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월드 오브 댄스에서 Top4까지 올랐지만 국내에서는 아이키를 무시하는 경향도 있었고 유부녀라고 험담까지 하기도 했습니다.
아이키는 해외 위주로 활동하다가 코로나 때문에 공연을 할 수 없게 되자 틱톡을 시작하며 숏폼 댄스 영상들이 큰 호응을 받으며 훅 멤버들과 주로 댄스 영상을 찍기도 하며 여러 아티스트와 함께 하며 아이키는 댄서로서 춤을 다양하고 재밌게 표현하는 아이콘이 될 수 있어 좋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아이키 환불원정대 논란
아이키는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의 타이틀곡 DON'T TOUCH ME 안무 의뢰를 받아 환불원정대의 안무가로 활동하며 본격적인 인지도를 쌓았는데요. 당시 아이키의 안무가 채택되자 많은 악플이 쏟아지며 힘들어했지만 유재석이 많은 위로를 해주기도 해 힘이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2018년에 만든 댄스 크루 훅과 함께 한 첫 공식 활동으로 알려지며 드디어 무엇인가 같이 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에 만든 훅이 공식적으로 활동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이키는 댄스 업계에서 약간 다른 스타일의 춤과 국내에서는 대회나 공연에서 이름을 알리지 못해 아웃사이더 같은 위치였다고 하는데요. 이후에는 스우파 출연을 통해 많은 댄서들과 친분이 생겨 좋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아이키 스우파 훅
아이키는 2021년 8월 24일 훅의 리더로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이었던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참가하는데요. 개성 넘치는 안무와 남다른 센스로 훅을 최종 라운드까지 이끌며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훅은 아이키가 2018년에 만든 댄스 크루인데요. 올레디 활동을 중점으로 하면서 제자들이 참여하는 춤 디렉팅을 봐주며 같이 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에 크루원들과 함께 하게 됐다고 하며 팀 이름 훅은 뭐든지 HOOK하고 걸어버리겠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약자 지목 배틀 가비와의 대결에서 엄지척을 하며 웃는 모습에 사회자 강다니엘과 저지 보아를 비롯해 참가한 댄서들 모두가 환호하는 장면부터 스우파를 압도하며 립앤힙에서는 귀여운 안무와 립스틱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최종 라운드에서는 그동안 재미와 개성을 보여준 댄스와는 다르게 양희은의 '엄마가 딸에게' 노래에 맞춰 감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아이키는 경쟁하는 것과는 잘 맞지 않는 성격이라 스우파 섭외를 몇번이나 거절했다고 하는데요. 아이키 본인이 월드 오브 댄스에서 성장했다고 느껴 제자들도 경쟁을 통해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 참가를 결심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스우파 출연 이후 노제와는 재밌는 케미를 보여주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재미있는 일화로 과거 출산 이후 댄서 활동을 다시 시작하기 위해 여러 학원에서 댄스를 배우러 다니던 중 코카앤버터 리헤이의 수업을 들었고 어느 날 리헤이가 왁킹을 할 수 있는지 묻자 스카우트 제의인 줄 알았으나 스우파에서 만난 리헤이는 아이키를 기억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스우파 이후 많은 인기를 얻으며 각종 예능, 방송은 물론 공연을 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이키 결혼 남편 딸 연우
아이키는 요즘은 조금 이른 25살 결혼해 딸 연우를 낳았는데요. 남편과 24살에 소개팅으로 만나 연애 10개월만에 결혼했으며 아이키의 엄마와 남편은 14살 차이라고 합니다. 또 아이키의 막내 남동생과 아이키의 딸 연우는 7살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이키 결혼에 대해 검색이 많아지며 아이키 이혼도 덩달아 많아지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많은 인기를 얻으며 팬미팅까지 예정된 아이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aiki_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