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사회

MB 블랙리스트 대항 방송인 화이트리스트 존재!

기다림속너의 2017. 9. 21. 03:59
반응형
728x170

이명박 정부 시절 친정부 성향의 연예인을 선별한 '화이트리스트'를 운용했다는 보도가 전해지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9월 20일 SBS에 따르면 국정원은 지난 2010년 말 '연예계 좌파실태 및 순화방안'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작성했다고 하는군요.










화이트리스트 보고서의 내용에는 정부 정책을 비판하는 연예인의 실태를 정리하면서 친정부 성향의 연예인을 육성하려는 계획이 발견됐다고 하는데요. 국정원은 연기자 L씨와 C씨를 지목, 이들을 중심으로 안보현장 견학이나 연예인 선후배 모임 등을 통해 '건전 연예인', 즉 우파 성향의 연예인을 육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합니다.





SBS는 실제 국정원이 지목한 연기자 L씨와 C씨는 보고서 작성 시점 즈음해서 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의 간부로 선발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고합니다. 국정원은 다른 보고서를 통해 개그맨 S씨와 C씨 등을 비롯해 일부 연기자의 이름을 거론하며 좌파 연예인 대항마로 육성해야 한다는 제안도 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화이트리스트 보고서에는 이들 연예인에 대해 정부 주관 행사나 금연, 금주 등 공익광고에 우선 섭외해야 한다는 등의 구체적인 지원 정책까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정원 적폐청산 TF로부터 관련자료를 넘겨받은 검찰은 연예인 화이트리스트를 운용한 동기와 실제 어떤 지원이 이뤄졌는지 등을 조사할 방침이라고합니다.





국정원 개혁위원회는 9월 11일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이 여론을 주도하는 문화 예술계 내 특정 인물과 단체의 퇴출, 반대 등 의 압박 활동을 하도록 지시했다고 발표했는데요. MB 블랙리스트에는 작가 이외수 조정래 진중권, 배우 문성근 계남 김규리, 영화감독 이창동 박찬욱 봉준호, 방송인 김미화 김제동 김구라, 가수 윤도현 신해철 김장훈 등 문화계 5개 분야 82명이 포함됐으며, 국정원은 이들을 대상으로 퇴출 활동을 전개한 것으로 전해져 충격을 주었죠.





이런면을 보면서 정권의 중요함이 참 중요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인데요. 일반 대중들은 자세한 면모까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뉴스를 접할때 마다 '아~그랬었어?!', '그래서 그런거였구만~!' 하고 뒷북아닌 뒷북을 치게되네요. 블랙리스트 화이트리스트 말이 많은데요. 적폐청산 TF에서 상세하게 밝혀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또 뭐가 나올라나요.. 에효..


2017/09/20 - [유용한정보/사회] - 문재인 대통령 세계시민상 수상 뉴욕서 촛불 시민들 대신 수상!

2017/09/19 - [유용한정보/사회] - 남경필 장남 구속 필로폰 밀반입 투약 마약은 이제 그만!

2017/09/18 - [유용한정보/스타] - 효리네 민박 유인나 나이 키 몸매 인스타그램 아이유 이웃사촌 그냥커피!

2017/09/17 - [유용한정보/스타] - snl 이채영 나이 키 몸매 가슴?? 정상훈 키스 요즘 대박이네!

2017/09/16 - [유용한정보/TV] - 보그맘 양동근 박한별 아이비 최여진 황보라 정이랑 나이 키 몸매 등장인물!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