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출연해 가정사 밝혀
남보라는 완도고등학교 1학년 때였던 2005년에 11남매의 일상 생활을 담은 MBC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코너 "천사들의 합창"에 맏딸로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출연 직후에는 연예인이 되고 싶은 마음이 없었고, 관계자들의 제의도 거절했으나 부모님의 설득과 계속된 소속사의 러브콜 끝에 연예인이 되기로 마음먹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남보라는 신동엽이 진행하는 "천사들의 합창"을 계기로 얼굴을 알려 연기자의 길을 걷기 시작하였는데요.
2006년 KBS 2TV 시트콤 '웃는 얼굴로 돌아보라'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였지만, 극 중에서 비중이 작은 역할이었고 시트콤 자체가 큰 재미가 없어서 인지도는 낮았습니다.
2008년 인간극장에서도 12남매의 장녀로 출연하고 그 이후 남동생 1명이 더 태어났습니다.
그 후에도 드라마, 영화의 조연 및 독립영화의 주연으로 꾸준히 출연하며 연기 내공을 쌓았는데요. 그러나 연예계에서 큰 존재감이 있는 위치는 아니였으나 2011년 영화 써니를 통해 대중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2012년 1월 해를 품은 달의 민화공주 역할로 호평을 받으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돈 크라이 마미와 드라마 상어 등으로 꾸준히 연기 활동을 했으며 귀여운 비쥬얼로 TV 광고에는 꾸준히 캐스팅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 잡지, 패션잡지에 특집 화보로 얼굴을 많이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평소 부모님의 식당 일을 밝은 모습으로 도우면서 "부모님의 식당 일을 돕는 게 부끄럽지 않다"는 발언을 했고, 연예인임에도 지하철을 이용하는 등 소탈한 연예인으로 이미지로 써니 이후 친해진 배우 박진주를 태우고 가는 장면으로도 나왔습니다.
13남매의 맏딸로서 동생들을 챙기는 모습과 동시에 소탈한 연예인의 이미지로 친근하며 알뜰살뜰 동생들을 잘 보살피는 연예인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차이나는 클라스에 고정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남보라는 1989년 11월 27일에 서울에서 출생해 나이는 33세입니다. 키는 165cm이며 혈액형은 B형입니다.
남보라의 학력은 성일중학교 졸업, 이화여자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 경영학 학사로 졸업했습니다. 가족은 아버지 남상돈(1963년생), 어머니 이영미(1965년생)이며 8남 5녀 중 둘째입니다.
남보라는 배우로 꾸준히 활동하는 와중 동생이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건도 있었는데요. 장녀로서 어려운 집안 환경때문에 이를 잘 극복하고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 남보라는 재벌 2세와 열애설이 나서 결혼 루머가 났었지만 현재는 결별한 상태로 이상형은 친구처럼 가까이 있고 재미있게 지낼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한편 남보라는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해 다둥이 가정의 장녀 이야기를 전한다고 하는데요.
24일 방송되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다둥이 가정의 장녀인 남보라와 함께 연말연시 따뜻함을 더해줄 선물 같은 밥상을 찾아 경기도 안산으로 떠났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남보라는 13남매의 장녀답게 어릴 적부터 자신이 돌봐온 동생들과의 일화를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지난 2005년 다둥이 가정 장녀로 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남보라는 당시 동생들을 살뜰히 챙기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동생들이 커가면서 유치원을 제외하고 한 해에 졸업식을 무려 네 번까지 가봤다"고 밝혀 촬영장을 술렁이게 했습니다.
이뿐 아니라 남보라는 고등학생 때 시트콤 '웃는 얼굴로 돌아보라'로 데뷔한 이후 "배우 활동으로 벌어들인 수입의 상당 부분을 가계에 보태며 동생들의 학비를 책임졌다"고 말해 뭉클함을 안겼는데요. 하지만 정작 본인은 "어려운 집안 사정 탓에 눈치를 보며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고백하며 눈시울을 붉혀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한편 어린 동생들을 위해 초등학생 때부터 요리까지 섭렵했던 남보라는 요리책까지 발간한 실력자답게 섬세한 미각을 살린 풍부한 맛 표현으로 식객 허영만을 감탄하게 했습니다.
연기와 요리는 물론, 다방면에 열정을 보인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꿈꿔왔던 사업가가 되기 위해 최근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마음까지 울린 남보라의 가슴 뭉클한 사연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K-장녀' 남보라와 함께한 정성이 듬뿍 담긴 경기도 안산의 밥상은 24일 오후 8시 방송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