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살이 너무 쪄서 식단 조절을 하려고 하는데 막상 하려니 뭘 먹어야 할지 막막하셨던 분들 계실까요? 다이어트는 정말 평생의 숙제 같은데 보통 2023년 연초에 버킷리스트 같은 것을 정해놓잖아요? 그중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하기를 적어놓고 도전을 실패하는 경험들도 있으실 겁니다. 이번에는 꼭 실패하지 않게 알려드리려고 해요.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첫 번째는 굴
굴은 칼로리가 낮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100g당 97칼로리라고 하네요. 저지방 식품이라서 겨울철에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초장을 찍어먹으면 살이 더 찔 수도 있다는 것은 꼭 기억해주세요. 근데 저는 그냥 먹으면 맛없을 거 같아서 소량의 초장을 찍어 먹으려고 합니다.
두 번째는 꼬막이에요.
꼬막도 굴과 마찬가지로 칼로리가 낮습니다. 꼬막은 특히나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몸에 좋은 철분이나 비타민도 채워져서 건강식에 속하기도 합니다.
세 번째는 귤이에요.
겨울철에 빠질 수 없는 과일이기도 하죠? 과일에는 비타민 c 도 들어있어서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면서 지방이 쌓이는 것도 예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귤도 드시면 좋습니다.
네 번째는 연근입니다.
연근에는 식물성 섬유가 함유되어있습니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특히나 칼로리가 100g당 40칼로리 정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맞습니다.
다섯 번째는 고추인데요.
그래서 고기랑 먹을 때 고추를 같이 먹는 것일까요?
고추는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이 성분은 지방 세포를 태우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여섯 번째 김과 해조류
여러분 김과 다시마 미역 같은 해조류 좋아하시나요? 이 식품은 미네랄 및 비타민이 풍부한데요. 칼로리는 지금까지 소개해드렸던 것보다도 낮은 100그램당 20칼로리 정도입니다. 저 칼로리에 식이섬유까지 들어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식단을 조절할 때 드시면 좋습니다.
일곱 번째 생강.
생강은 발한 작용을 해주게 되는데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데요. 특히나 생강의 성분은 지방의 연소를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여덟 번째는 고구마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면 고구마를 먹는데요.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 운동 및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랍니다. 거기다가 포만감을 가져오게 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시작하면 고구마를 한 박스 정도는 사두고 시작을 하죠. 하지만 너무 많은 양 섭취는 하지 마세요. 고구 마안에 들은 당분 때문에 살이 찔 수도 있고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뭐든지 적당히가 좋고. 원푸드 다이어트가 아니라 여러 가지 식단도 함께 해주시고 운동도 해줘야 하는 거 알고 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