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연수가 군검사 도베르만 촬영 중에 촬영한 사진을 "군복 입고 추운 겨울 지내고 있어요 첫 악역 열심히 찍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참고로 저는 2부부터 나옵니다"라고 글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근황을 전했습니다.
군검사 도베르만 오연수 첫 악역
사진에는 군 모자를 쓴 오연수가 두꺼운 패딩을 입은 채 서 있는 모습이 담겼으며 오버핏의 아우터를 멋스럽게 소화하는 오연수의 카리스마가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를 본 최지우는 "언니 악역이었어? 더 기대되네 화이팅"이라고 응원했고, 오연수는 "악역에 선을 넘는 ㅋㅋㅋ"이라 답글을 남겨 기대감을 더했습니다.
오연수는 지난달 28일 첫 방송된 tvN '군검사 도베르만'에서 노화영 역을 맡았는데요. 특히 오연수는 이번 작품을 통해 데뷔 첫 악역을 맡아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오연수 프로필 나이 키 가족 아들
오연수의 고향은 서울이며 1971년 10월 27일 출생으로 나이는 50세입니다. 오연수의 키는 165cm이며 몸무게는 47kg입니다.
오연수의 학력은 서울여의도초등학교, 여의도중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중퇴입니다. 오연수의 안양예고 동기동창으로 김민종, 이상아, 남희석이 있다고 합니다.
오연수의 가족은 남편 손지창과의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과거 어머니가 라스베이거스 카지노에서 잭팟을 터뜨리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오연수의 아들 장남 손성민은 미국 유학 중 미술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국제대회에서 상까지 받을 정도로 그림 실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연수 데뷔 드라마 영화 배우 활동
오연수는 여의도중학교 3학년 때 잡지 모델로 데뷔해 안양예고에 진학하며 본격적으로 CF모델과 잡지 화보 모델 등을 했는데요. 고등학교 3학년인 1989년 MBC 공채 탤런트 19기에 합격해 1990년 드라마 '춤추는 가얏고'의 주연으로 출연하며 배우 활동을 하게 됩니다. 당시 출연료는 월급 30만 원 정도였다고 합니다.
데뷔 당시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과 청순한 외모로 화제를 모으며 스타덤에 오르며 '여명의 눈동자'에서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와 악착같이 살고자 하나 결국 목숨을 잃는 역할을 연기하며 짧지만 임팩트 있는 모습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드라마 '일요일은 참으세요', '내일을 향해 쏴라', '사랑과 성공', '주몽', '나쁜남자', '아이리스2' 등에 출연했으며 영화 '아래층 여자와 윗층 남자', '장군의 아들3', '게임의 법칙', '불새' 등에 출연했습니다.
2010년 연하인 김남길과 위험한 사랑에 빠지는 홍태락 역으로 출연한 '나쁜 남자'에서는 김남길과의 키스신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청순한 이미지와 탁월한 자기 관리로 인해 30, 40대 여성들의 워너비가 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을 통해 연기 활동을 재개하기도 했습니다.
오연수 결혼 남편 손지창
오연수는 1998년 손지창과 결혼했는데요. 남편 손지창과는 초등학교 중학교 1년 선후배 사이로 서로 학교의 미남미녀로 유명해 얼굴은 알고 있었다고 하네요. 오연수와 손지창은 1989년 고3 때 CF촬영장에서 다시 만나 1992년 초부터 열애를 했으며 1998년 5월 결혼했습니다.
1993년 드라마 '일요일은 참으세요'에 함꼐 신혼부부로 출연할 때 이미 비밀연애 중이었다는데요. 이를 모르던 배우 백일섭이 두 사람을 연결해주려고 했다고 합니다.
오연수 손지창 재산
한편 오연수는 2006년 청담동의 한 빌딩을 41억원에 매입했으며 2007년 지하 1층~지상 4층 건물을 신축했는데요. 지분은 오연수, 손지창이 각각 50%였으며 2021년 빌딩을 152억에 매각해 111억 원의 수익을 보기도 했습니다.
오연수 집 아파트
2021년 10월에 오연수는 '워맨스가 필요해'에서 아파트를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7년 만에 일을 시작한다는 오연수는 꾸밈없는 민낯 기상은 물론 모델하우스를 연상케 하는 깔끔한 집안 정리 스킬, 거침없는 요리 실력으로 모두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오연수가 거주중인 아파트는 서울 뚝섬에 위치한 초고층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서울 포레스트 아파트로 280세대의 규모로 이루어진 아파트는 당시 시세는 35억~ 60억 원, 전세 시세는 19억 ~ 50억 정도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아파트에는 배우 이제훈, 박경림, 가수 샤이니 태민, 주상욱 차예련 부부가 거주중이며 기업인으로는 삼성물산 최치훈 사장 , 현대자동차 사장 한성권, 무신사 조만호 대표 , 티몬 대표 , 신현성 아이에스 동서 회장 권혁운, 카카오 수석부회장 권승조 등이 분양받았다고 알려졌습니다.
오연수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unsoooh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