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용건이 임신 스캔들에 대해 간접적으로 언급해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김용건은 27일 방송된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김숙과 전현무, 허재를 집으로 초대했는데요. 한강뷰를 배경으로 한 넓은 평수와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날 김숙은 벽에 걸린 그림들을 보며 "갤러리 느낌이 난다"고 하자 이에 김용건은 "작년에 힘든 일 있을 때 늘 여기 보고 내가 기도했다"고 말했습니다.
김용건 낙태 종용 임신 득남
김용건은 지난해 8월 39세 연하 연인 A씨와 출산 문제 등을 두고 갈등을 빚었는데요. 이후 김용건은 "저는 앞으로 예비 엄마의 건강한 출산과 태어날 아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논란을 수습했으며 그해 11월 아들을 얻었습니다.
2021년 8월 2일 김용건이 2008년부터 13년 간 39세 연하인 여자와 교제했으며 3월 임신을 하게 된 A씨에게 여건상 아이를 기를 수 없다며 낙태를 종용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김용건의 여자로 알려진 A씨는 김용건을 상대로 낙태 강요를 이유로 고소장을 제출했으며 낙태는 있을 수 없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후 김용건은 처음에는 현실적인 두려움에 아이를 낙태하자 권유한 건 사실이나 곧 생각을 바꿔 아이를 낳아 책임지기로 했다고 밝혔으며 일흔이 넘은 나이에 아이가 생겼고 배우인 아들 하정우와는 43살 나이 차이가 나는 늦둥이를 낳았습니다.
평소 중후한 이미지의 김용건이 아들인 하정우보다도 어린 39세 연하와 혼전임신도 모자라 낙태까지 요구했다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았지만 낙태 논란이 터진 이후 김용건과 A씨는 만남을 가졌으며 호적에 새로 태어날 아이를 올리겠다고 밝히면서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며 논란은 일단락되었습니다.
김용건 프로필 나이 키 결혼 이혼 부인
김용건의 고향은 서울이며 1946년 5월 8일 출생으로 나이는 75세입니다. 키는 178cm이며 몸무게는 71kg입니다. 학력은 용산고등학교 졸업으로 가족으로는 아들 하정우, 차현우가 있으며 늦둥이 아들이 있습니다.
김용건은 1977년 결혼을 했는데 당시 극비로 결혼을 해서 주변 지인들조차도 김용건의 결혼 사실을 몰랐다고 합니다. 김용건은 이후 1996년 이혼을 했는데요. 김용건의 부인에 대해 알려진 내용은 거의 없지만 아들 하정우가 2012년 '힐링캠프'에 출연해 어머니에 대해 짧게 언급하기도 했으며 미국에 있을 당시 동생이 전화로 집안 사정이 힘들다 이야기해서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하정우는 당시 집에 빚쟁이들이 있었으며 어머니와 외가 쪽이 식품사업을 크게 했지만 IMF로 사업이 무너지며 엄청난 빚더미에 모든 대산이 압류당했다고 밝히기도 했으며 이후 김용건과 전부 인은 이혼했다고 알려졌습니다.
김용건 데뷔 배우 활동
김용건은 1966년 문화방송 특채 성우로 데뷔했으며 '조선왕조 500년', '전원일기', '서울의 달'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예능에는 '꽃보다 할배', '나혼자산다' 등에 출연하며 꽃보다할배에서는 막내로 출연했고 나혼자산다에서는 가장 나이가 많은 무지개 패밀리 멤버로 대부님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