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사장2에 알바로 출연한 김우빈이 첫회부터 놀라며 할 말 많은 눈빛을 보냈습니다. 김우빈은 어쩌다 사장2에서 이광수, 임주환과 함께 초호화 알바로 등장했는데요.
오랜만에 TV 출연으로 마음껏 꾸미고 나왔지만 극한 알바로 속상해하는 모습을 보이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지난 2017년 비인두암 판정을 받고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으나 완치 소식을 전하며 활동을 재개한 김우빈의 프로필 나이 키 암 열애 신민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우빈 프로필 나이 키 가족
김우빈의 고향은 서울이며 학창시절은 전주에서 보냈다고 하는데요. 본명은 김현중이며 1989년 7월 16일 출생으로 나이는 32세입니다. 모델로 데뷔한 김우빈의 키는 188cm이며 몸무게는 73kg입니다.
김우빈의 학력은 전주효문초등학교, 전주우전중학교, 전일고등학교, 대경대학교 모델과, 전주대학교 공연엔터테인먼트학 졸업입니다.
김우빈은 비인두암 투병으로 군대 면제를 받았으며 가족은 부모님과 3살 터울의 여동생이 있는데요. 여동생의 고등학교 졸업식 때 모델 친구들과 함께 동생의 졸업식에 찾아가 당시 여고에 다니던 동생의 학교는 난리가 났었다고 합니다.
김우빈 과거 학창시절
깁우빈은 어릴 때부터 서예와 그림을 취미로 6년 동안 미술학원을 다니면서 그림을 배웠다고 하는데요. 어머니께서 미인에 패션에 관심이 많아 김우빈에게 많은 영향을 주셨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 서울대학교 생물학 교수가 꿈이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 갑자기 모델이 떠올라 부모님께 말씀을 드리고 고등학교 1학년 때 대구 대경대 모델과 교수에게 메일을 보내 3년 동안 꾸준히 교류하며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김우빈 데뷔 모델 배우 활동
김우빈은 고등학교 2학년인 2008년 모델로 데뷔 후 큰 키와 늘씬한 몸매는 물론 강렬한 인상으로 모델로 활약하며 입지를 다졌는데요. 당시 58kg이었던 몸무게를 3달 동안 12kg을 찌우는 노력을 했으며 발레와 재즈댄스를 배우기도 했다고 합니다.
배우로서는 2011년 KBS 드라마 스페셜 연작 시리즈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출연하면서 배우로 데뷔했는데요. 이후 KBS 드라마 스페셜《큐피드 팩토리》, MBN《뱀파이어 아이돌》, SBS《신사의 품격》, SBS《아름다운 그대에게》 등에 출연하며 연기 경력을 쌓았으며 2012년 KBS《학교 2013》에서 고등학생 '박흥수' 역할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2013년에는 《친구 2》에 출연하면서 정식으로 영화 데뷔를 했는데요. 같은 해 SBS 드라마 《상속자들》에 최영도 역으로 출연하여 호평을 받았고 SBS 연기대상에서 10대 스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4년 영화 《기술자들》, 2015년 영화 《스물》, 2016년 영화 《마스터》 등에 주연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김우빈은 갑작스럽게 2017년 5월 24일 비인두암 진단을 받고 활동을 잠시 접었는데요. 2019년 암 완치 이후 오랜만에 모습을 보이며 다큐멘터리, 드라마, 영화는 물론 예능에도 출연하며 건강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김우빈 어깨 넓이 실물
김우빈은 넓은 어깨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모델 활동 당시의 모습과 배우 활동 때의 운동을 통한 변화된 어깨가 관심을 모으며 연예계 대표적인 태평양 어깨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김우빈은 과거 방송에서 어깨를 쟀을 때 어깨 넓이가 57cm로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체형은 보통 50이 넘지 않는다고 하니 실물로 보면 더 커 보일 듯합니다.
김우빈 인성
김우빈은 연예계 대표적으로 인성 좋기로 유명한데요. “좋은 사람이 저의 마지막 목표다. 기준은 없다. ‘김우빈은 좋은 사람이야’라는 말을 듣는다면 잘 살았다는 생각이 들 것 같다. 제가 생각하는 좋은 사람은 상대를 배려할 줄 알고 이해할 줄 아는 사람이다. 좋은 분들과 만날수록 느끼는 게 많다. 다른 분들이 생각할 때 좋은 사람이라는 얘기를 듣도록 노력하려고 하고 앞으로도 그럴 거다”라며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목표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직원에게 주차비를 건네며 한번 인사하고 뒤돌아 다시 한 번 인사를 건네고 지갑에 돈을 넣으며 직원을 향해 한 번 더 고개를 숙여, 세 번이나 연달아 인사하는 김우빈의 모습에 누리꾼들은 예의 바른 스타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좋은 사람이 마지막 목표라고 했던 그의 말과 일치하는 행동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시 발레 파킹 사건으로 유명 아이돌의 논란이 발생하며 김우빈과 더욱 비교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우빈 출연료 수입
김우빈은 '상속자들'과 영화 '친구2'의 흥행에 성공하며 몸값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출연 이후 약 2억 원이었던 광고 출연료가 4~4억 5천만 원까지 상승했다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김우빈 열애 신민아 암 완치 결혼
김우빈은 지난 2017년 비인두암 판정을 받고 연예계 활동을 2년간 중단하고 항암치료에 전념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열애 중인 연인 신민아가 김우빈을 적극적으로 간호한 것으로 알려지며 2019년 말 암 투병을 이겨내고 비인두암 완치 소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김우빈과 신민아는 2015년부터 공개 열애 중으로 신민아가 김우빈보다 5살 많은 연상연하 커플로 김우빈 신민아는 광고 촬영을 하며 서로에게 호감을 느껴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김우빈과 신민아는 모델 출신으로 촬영 현장에서 많은 공감을 했다고 하는데요.
김우빈은 암 완치 후 신민아가 출연 중인 드라마 촬영장에 커피차를 보내기도 하며 애정 표현을 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코로나19로 인한 의료진과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수재민 돕기 기부 등 선한 영향력을 함께 실천하며 바람직한 커플의 예를 보여주고 있으며 결혼까지 이어질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암 완치 후 활동을 재개한 김우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김우빈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____kimwoo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