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태연이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서 양성 반응을 보여 활동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현재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받은 후 최종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며,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보건 당국의 방침에 따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오는 12일 진행할 예정이었던 ‘미스트롯2’ TOP4 2022 전국투어 콘서트 ‘소리 꽃’ 부산 공연을 불가피하게 잠정 연기가 결정됐는데요. 소속사 측은 "함께 ‘소리 꽃’ 공연을 준비해온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 역시 즉시 신속항원검사를 진행 후 모두 음성 판정을 받은 상태"라고 덧붙였습니다.
미스트롯2 바람길로 역대급 최고점을 받았던 김태연의 프로필 나이 키 가족 고향 스승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태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가족
김태연의 고향은 전북 부안으로 2012년 4월 10일 출생이며 나이는 만 9세입니다. 김태연의 키는 아직 한창 크고 있을 나이로 141cm이며 귀엽게도 몸무게는 비밀을 부탁한다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외현조부 김창환, 외증조부 김오채이며 학력은 동신초등학교 재학 중입니다. 김태연은 국악 집안의 외동딸로 태어났으며 외증조부 김오채님은 설장구 명인이며 근대 5대 명창으로 불리는 김창환의 손자입니다. 외사촌 오빠 김정욱, 김승국도 판소리를 전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태연의 아버지는 42세에 늦둥이 딸 김태연을 낳았으며 어머니 김애란은 김태연을 임신했을때 청사과가 높은 나무에 주렁주렁 열린 태몽을 꿨는데 빛이 나는 사과였다고 합니다.
김태연 국악 신동 스승 박정아 명창
김태연은 '판소리계 신동'으로 알려졌는데요. 4세에 판소리, 민요를 시작해 춘향국악대전 최연소 대상, 박동진 판소리 대회 대상, 진도 민요 명창 대회 금상 등을 수상하고, 미국 케네디 센터와 카네기 홀에서 공연을 펼쳐 전세계에 국악을 널리 알리기도 했는데요. 이후 여러 방송에 출연하며 '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불후의 명곡' 신동특집 최종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김태연의 재능을 눈여겨 본 스승 박정아 명창에게 지도를 받으면서 본격적으로 판소리를 배우기 시작했는데요. 6살때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오후까지 광주에 위치한 박 인수자의 문하로 찾아가 레슨을 받았고, 여름, 겨울방학에는 윗학년의 언니, 오빠들과 함께 한 달간 합숙을 하면서 판소리 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스승 박정아 명창과는 2020년 10월 21일 함께 출연했는데 박정아 명창이 현재 유방암 4기로 수술을 할 수가 없어 애제자인 김태연과 특별하게 마지막 수업을 해주고 싶은 마음에 출연신청을 결심했으며 김태연은 오열하는 모습을 보이며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김태연 트로트 신동 미스트롯2
김태연은 2020년 '보이스트롯'에 출연했지만 감기로 인해 4라운드에서 탈락했지만 내일은 미스트롯2 최종 4위에 오르며 ‘트롯 신동’으로도 이름을 알렸습니다.
첫 등장부터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며 소리 구사와 감성은 ‘애늙은이’라 해도 좋을 만큼 대단한 수준의 실력을 뽐냈으며,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는 그 나이에선 보기 어려울 만큼 잘 숙성된 깊이가 있다는 극찬의 평을 받았다.
특히 준결승전에서 부른 '바람길'은 마스터 최고점인 981점을 받으며 각종 차트에 진입하는 등 원곡자인 장윤정도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로 꼽으며 감동을 받았다고 소감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김태연은 아버지와 할아버지의 애창곡인 이미자의 <여자의 일생>을 따라 부르다 트로트에 빠졌다고 하는데요.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뛰어난 감정 전달력과 표현력으로 많은 감동을 주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평소 장민호에 대한 팬심을 여러차례 밝히기도 했으며 2021년 3월 12일 방송된 사랑의 콜센타에서 소원성취를 제대로 이뤘습니다.
가수 김태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김태연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ty12_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