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스타

코드쿤스트 나이 키 노래 동생 수입 결혼 이상형 고양이 인스타

기다림속너의 2022. 1. 15. 09:51
반응형
728x170

 

 

코드쿤스트가 '나 혼자 산다'에서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 다락방까지 갖춘 단독주택에서 고양이 시루, 판다와 함께 하는 일상을 공개했는데요.

 

 

 

S전자에 다니고 있는 동생과 함께 출연해 재미있는 일상을 보여준 '조용히 웃긴' 코드쿤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드쿤스트 나이 키 가족 동생

 

코드쿤스트의 본명은 조성우로 예명 코드쿤스트의 쿤스트는 독일어로 예술이란 뜻이라고 하는데요. 예명의 의미는 '코드명 : 예술'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코드쿤스트는 1989년 12월 18일 인천 출생으로 나이는 32세이며 키는 177cm, 몸무게는 66kg으로 학력은 연성중학교, 연수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디지털영상디자인과 제적입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3살 어린 삼성전자 연구원으로 근무하는 동생이 있으며 이번에 나혼산에 같이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코드쿤스트 데뷔 가수 활동

 

코드쿤스트의 데뷔는 2013년 싱글 'Lemonade'로 활동하며 AOMG 소속의 프로듀서이자 리짓 군즈 크루의 멤버인데요.

 

Nas의 'Doo Rags'를 듣고 힙합에 빠지게 되었다고 하며 음악을 들을 수 없어서 스트레스를 받던 군대에서의 경험 때문에 음악을 본격적으로 하기를 결심했다고 합니다. 24살 중반의 나이에 음악을 시작해서 하루에 서너 시간만 자면서 작업에 몰두했다는데 시작한 지 1년 만에 자기 색깔이 묻어있는 앨범을 낸 것을 보면 노력도 노력이지만 재능도 상당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후 쇼미더머니 777을 통해 이름을 알리게 되었는데요. 팔로알토와 프로듀서로 출연해 Good Day가 모든 음원 차트 1위를 달성하는 등 작곡 능력과 숨겨온 '조용히 웃긴' 예능감을 뽐내며 루피가 2위, 키드밀리가 3위를 차지하며 2~3위를 차지한 프로듀서가 되기도 했습니다.

 

신인 시절 선공개곡 2개를 싱글로 발매한 뒤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정규 1집 앨범 Novel을 냈고 뚜렷한 방향성과 스타일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자신만의 독특한 색채를 가진 프로듀서로, 2013년 데뷔 이후 힙합씬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많은 리스너가 기대하고 있는 프로듀서 중 한 명으로 특히 정규 2집 CRUMPLE은 올해의 힙합 앨범 후보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넉살, 씨잼 등과 작업을 하기도 했으며 넉살은 코드쿤스트의 정규 1~4집에 모두 참여했으며 넉살은 본인이 코드쿤스트를 업어 키웠다고 하자 코드쿤스트는 내가 더 큰데 뭘 엎어 키우냐며 투닥거리며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2015년 조이 배드에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하기도 했으며 9월 '하이 그라운드' 소속의 프로듀서로 영입이 되기도 했습니다.

 

 

 

 

2017년 2월 28일 정규 3집 'MUGGLES' MANSION'을 발매했으며 1, 2집에 비해 서정적이고 듣기 편한 무드의 음악이 주를 이루며 2집에 비해 아쉽다는 평가도 있긴 했지만 그래도 좋은 앨범이었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하이그라운드와의 계약을 마치고 AOMG로 이적했으며 2020년 4월 2일, AOMG 입단 후 첫 정규인 PEOPLE이 발표했으며 본인 말에 의하면 자신의 커리어에서 제일 쉬운 앨범이 될 거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피쳐링진이 무척 화려한데 백예린, 박재범, 우원재, 기리보이, 개코, 그레이, 루피, 재키와이, 팔로알토, 더콰이엇, 씨잼, 사이먼 도미닉, 리짓군즈 멤버 전원, 넉살, pH-1, 키드밀리, EK, HAON, 콜드, 카더가든 등 화려한 피쳐링진을 자랑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코드쿤스트의 음악적인 스타일은 굉장히 다양하지만 '멜로디 라인이 굉장히 강하고', '드럼 라인 소리를 굉장히 약하게 찍는' 스타일로 코드 쿤스트의 대표적인 히트곡들은 특유의 멜로딕한 비트를 잘 살려주는 싱잉 래퍼들과의 협업인 경우가 많습니다. 보이스 샘플을 잘 활용하며 코드 쿤스트 본인은 '샘플링 같아 보이지 않아도 샘플링한 곡들이 많고 자신이 반응하는 건 그런 류의 음악이다. 그런데 샘플링은 한국에서는 여건상 어려우니까 샘플링 없이 샘플 느낌을 내고자 보이스 샘플을 자주 쓴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코드쿤스트는 고등래퍼3에서 더 콰이엇과 프로듀서로 출연해 이영지를 우승시키기도 했는데요. '시안히어', '쇼미더머니 9', '고등래퍼4', '쇼미더머니 10'에 프로듀서로 출연해 쇼미더머니 10에서는 신스를 2위, 조광일을 최종 우승시키며 처음으로 우승 프로듀서가 되기도 했습니다.

 

 

 

코드쿤스트 방송 활동

 

코드쿤스트는 힙합 팬들 사이에서는 유명했지만 놀면 뭐하니에서 싹스리 멤버 이효리 부캐 린다G의 솔로곡 '린다'를 프로듀싱하면서 대중적으로 알려지며 인기를 얻기도 했는데요.

 

코드쿤스트는 '뭉쳐야 찬다'에 출연해 안정환 앞에서 안느턴을 구사하기도 했는데요. 고등학교 때까지 축구를 했었다고 하며 그래서 연예인 축구단에서 제의가 많이 온다고 하네요.

 

 

 

나 혼자 산다'에서는 동생과 함꼐 출연해 두 마리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로 종일 집에서 의상을 바꿔 입는 집돌이, 소식좌, 개그 덕후 등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고드쿤스트 동생은 "예전에는 형 이름을 코드까지 치면 코드 없는 청소기가 나왔는데 이제는 코드쿤스트가 먼저 완성된다. 인정이다"라며 웃기도 했습니다.

 

 

 

코드쿤스트 수입

 

코드 쿤스트는 과거 방송에서 수입에 대해 밝힌 적이 있는데요. 쇼미더머니와 고등래퍼 출연 이후 본인의 음원이 더 많은 인기를 얻으며 2018년 기준 월 수입 9,000 만원으로 힙합 프로듀서 중 상위 1%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코드쿤스트 결혼 여친 이상형

 

코드쿤스트는 아직 미혼으로 결혼하지 않았는데요. 과거 인스타그램에 여친으로 추정되는 사진을 올려 관심을 받기도 했지만 직접 언급하거나 공개한 적은 없고 여친의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상형으로는 과거 방송에서 “외모적인 거는 동양적인 걸 좋아한다. 서구적인 느낌보다 동양적인 느낌을 좋아한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자신을 사랑해서 자신을 위해 시간을 쓰는 바쁜 사람이 좋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코드쿤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ㅇㅇㅇ

 

코드쿤스트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code_kunst/

코드쿤스트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b-cqo9WI3w211goISM_1fg

 

 

2022.01.13 - [유용한정보/스타] - 이미주 나이 키 러블리즈 비글미 남친 결혼 놀면뭐하니 미주 유재석 인스타

 

이미주 나이 키 러블리즈 비글미 남친 결혼 놀면뭐하니 미주 유재석 인스타

지난해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활약하며 연말 시상식에서 베스트 커플상과 여자 신인상을 수상한 이미주가 우아한 미모를 뽐냈는데요. 최근 유재석의 픽을 받으며 지석진은 미주

darkening.tistory.com

2022.01.13 - [유용한정보/스타] - 프리지아 송지아 성형 논란 아빠 사진 공개 남친 솔로지옥 강예원 인스타 유튜브

 

프리지아 송지아 성형 논란 아빠 사진 공개 남친 솔로지옥 강예원 인스타 유튜브

송지아가 성형설에 대해 아빠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올리며 성형 논란을 일축했습니다. 프리지아로 활동하고 있는 송지아가 비현실적 부녀 비주얼을 공개했는데요. 송지아가 넷플릭스 '솔로지

darkening.tistory.com

2022.01.09 - [유용한정보/스타] - 이진욱 나이 키 무고 사건 고소녀 전말 정리 결혼 여친 열애설 최지우 공효진 인스타

 

이진욱 나이 키 무고 사건 고소녀 전말 정리 결혼 여친 열애설 최지우 공효진 인스타

이진욱이 출연하고 있는 불가살에서 단활(이진욱)과 민상운(권나라)의 50년 전생 이야기가 드러나며 늘 냉랭했던 둘의 분위기에 변화가 감지되는데요. 불가살이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자들의 인

darkeni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