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스타

이다해 나이 키 세븐 결혼 근황 국적 중국 활동 원피스 추노 인스타

기다림속너의 2022. 1. 9. 07:26
반응형
728x170

 

 

배우 이다해가 약 4년 만에 국내 활동으로 '전참시'에 출연해 중국에서의 활동과 세븐과의 근황을 전했는데요. 중국에서 틱톡으로 약 8000만 뷰 까지 나오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다해는 세븐과 싸운 일화도 전했는데요. 4년만에 국내 활동을 하게 된 이다해의 프로필 나이 키 국적 세븐 결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다해 프로필 나이 키 국적

 

이다해는 1984년 4월 19일 서울 출생으로 나이는 37세입니다. 본명은 변다혜이며 원래 예명이었던 '이다혜'를 '이다해'로 바꿨습니다. 1995년 초등학교 5학년 때 가족들과 호주 시드니로 이민을 떠나 현재 국적은 호주입니다.

 

 

 

이다해의 키는 170cm이며 몸무게는 50kg으로 알려져있으며 런닝맨에 출연해 측정했을 때 평소 47kg이었지만 약 3kg이 더 나와서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다해의 학력은 Burwood Girls High School,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 중퇴, 건국대학교 영화학 학사 졸업입니다. 데뷔는 2001년 제71회 전국춘향선발대회에서 미스 춘향 진으로 뽑혔으며 당시 현으로 뽑힌 사람은 배우 장신영이었습니다. 2002년 MBC 드라마 '순수청년 박종철'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다해 배우 활동

 

이다해는 미스 춘향 진으로 당선되며 2002년을 시작으로 MBC 드라마 '순수청년 박종철', '링링', '기쁜 소식'에 출연하지만 인기를 얻지는 못하며 뭐든지 다한다는 뜻의 '이다해'로 바꾸며 어떤 어려운 역할이라도 최선을 다해 멋지게 해낼 것이라는 각오로 배우 활동을 다짐했다고 하는데요.

 

 

 

2004년 임성한 작가의 MBC 일일연속극 '왕꽃 선녀님'의 여주인공 윤초원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막장 일일드라마로 인기를 끌며 이다해도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2005년 SBS 드라마 '마이걸'에 이동욱과 함께 출연하며 성숙하고 참해보이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천방지축 사기꾼 주유린 역을 잘 소화하며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극 중 이다해는 중심이 되어 마이걸을 이끌며 발랄한 로맨틱 코미디 장르로 해외에서도 한류 드라마로 인기를 끌며 이를 계기로 중국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헬로!애기씨', '불한당', '에덴의 동쪽'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2010년 큰 인기를 얻었던 '추노'에 김혜원으로 출연하며 다시 한번 인기와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습니다. 선정성은 물론 도망 노비인 언년이가 너무 화려하고 완벽한 메이크업을 하고 나오기도 하고 이다해의 캐릭터도 민폐 캐릭터로 전락하며 이다해로서는 안타까운 작품이 되기도 했습니다.

 

 

 

2013년 아이리스 2, 2014년 호텔킹 등 출연한 작품들이 연이어 부진하기도 했으며 주로 중국에서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다해는 왕성한 중국 활동 배경에는 통역이 필요 없을 수준의 중국어 실력으로 중국 뷰티 플랫폼 중 이다해, 추자현만이 권한을 받아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자격을 받았다고 밝히며 승인받고 절차가 있어야 하고 중국어를 무조건 해야 한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2018년 SBS '착한마녀전'에서 차선희, 차도희 1인 2역으로 오랜만에 국내 드라마로 복귀했지만 이후 별다른 활동이 없다가 약 4년 만에 '전참시'에 출연하며 근황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다해는 영화 '가비'에 출연하기로 구두계약을 했다가 취소했는데 이 때문에 제작사에게 소송을 당했지만 출연 번복을 책임으로 제작사에 2100만 원을 배상하기도 했습니다.

이다해는 재미있는 일화로 '이다해 저주'가 있는데요. 삼성전자 하우젠 김치냉장고 광고모델로 활동하던 시절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시축자로 초청되었는데 시축하고 직관하는 경기마다 수원 삼성이 져서 '패배의 여신'으로 불린 적이 있습니다. 2006년 11월 25일 성남 일화와의 홈경기, 2007년 10월 31일 포항 스틸러스와의 홈경기, 2008년 7월 15일 대전 시티즌과의 원정 경기에서 모두 이다해가 시축자로 나와 광고 모델이었던 이다해가 시축 후 수원 삼성이 지는 이색적인 기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다해 세븐 열애 결혼

 

이다해와 세븐은 2016년부터 약 7년 동안 공개 열애 중인데요. 이다해와 세븐의 나이는 동갑으로 약 3개월 동안 썸을 타다가 세븐이 술 한잔 마시고 취기가 살짝 올랐을 때 고백을 했다고 합니다.

 

 

 

이다해와 세븐은 열애가 알려지며 안티를 많이 만들기도 했는데요. 세븐은 박한별과 오랜 연인 사이였으나 결별했고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군대 시절 연예사병으로 불법 안마 시술소에서 상추와 함께 성매매 논란이 일어나며 군무이탈, 연예병사 제도 폐지로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다해는 과거 방송에서 많은 루머로 인해 힘들었다고 고백하기도 했지만 세븐과는 계속 열애중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두 사람이 결혼에도 성공할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약 4년만에 국내 활동에 복귀한 이다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다해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leedahey4eva/

 

 

 

 

 

2022.01.08 - [유용한정보/스타] - 성유리 나이 키 쌍둥이 딸 출산 핑클 1호 엄마 남편 안성현

 

성유리 나이 키 쌍둥이 딸 출산 핑클 1호 엄마 남편 안성현

핑클 멤버 중 가장 처음으로 엄마가 된 멤버는 성유리였습니다. 성유리가 출산 소식을 알렸는데요. 성유리 소속사 이니셜 엔터테인먼트는 8일 "성유리가 7일(금) 서울 모처의 한 병원에서 딸 쌍

darkening.tistory.com

2022.01.05 - [유용한정보/스타] - 홍진영 나이 키 근황 50억 사업 수입 출연료 표절 논란 복귀 결혼 남편 장민호 열애 인스타

 

홍진영 나이 키 근황 50억 사업 수입 출연료 표절 논란 복귀 결혼 남편 장민호 열애 인스타

젊은 세대 트로트 가수의 명맥을 이어오던 홍진영이 논문 표절 이후 방송에는 보이지 않았으나 작년 11월 코스피 상장사 아센디오가 홍진영의 1인 기획사인 IMH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을 취득하며

darkening.tistory.com

2022.01.08 - [유용한정보/사회] - 건조 오징어 뜯어 먹고 운동화로 밟아서 작업 논란

 

건조 오징어 뜯어 먹고 운동화로 밟아서 작업 논란

건조 중인 오징어 뜯어 먹고 운동화로 밟고 한 식품업체에서 건조 오징어를 밟는 제조 방식을 포착한 영상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었습니다. 오징어 소비량이 많은 국내의 특성상 이 영상은 SNS와

darkeni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