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엄마는 아이돌 출연
'엄마는 아이돌' 별이 출산과 육아에 대해 이야기하며 무대에 올랐습니다. 17일 저녁 방송된 tvN '엄마는 아이돌'에서는 아이돌에 재도전하는 레전드 걸그룹 맘들의 정체가 공개됐는데요.
이날 다섯 번째 멤버에 대한 힌트가 공개됐습니다. 이 멤버는 마지막으로 무대에 선 것이 3000일 전이었다고 하는데요. 또 다른 힌트로 결혼 당시 진행했던 기자회견 사진이 공개돼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이에 이찬원은 "결혼 기자회견에 저 정도 취재진이 온 거면 남편도 연예인일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했습니다.
이후 등장한 다섯 번째 멤버는 가수 별이었습니다. 별은 "아무도 모르시더라. 그래서 얼마나 고소했는지"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박선주는 별이 등장하자 "저는 별 씨 나오는게 너무 든든하다. 별 씨 보컬이 너무 튼튼하니까 우리 팀 되겠다 싶다"고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 배윤정은 "저는 불안하다 별 씨가 춤추는 걸 본 적이 없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별은 다시 아이돌에 도전하는 이유로 "아이를 제가 셋이나 낳지 않았나. 10년 동안 아이를 낳고 키우면서 이제 몸조리하고 아이 키우고 가수로 돌아가야지 했는데 둘째를 낳고, 이제 해야지 했는데 셋째를 낳았다. 마음 한구석에는 다시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별 프로필
별 (본명 김고은)
생일 1983년 10월 22일
나이 38세
키 163cm
배우자 하하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 실용음악과
데뷔 2002년 정규 1집 12월 32일
가수 별은 초등학교 때 전국노래자랑에 나와서 인기상을 받았으며 JYP가 개최한 경연대회에서 박진영의 눈에 들어 솔로 가수로 데뷔했습니다다.
별이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했을 당시에는 송해가 잠정 하차한 후였으며 이때는 "송해를 돌려달라"라는 시청자들의 비난도 끊이지 않았고 시청률도 한자리수로 추락했기 때문에 2012년에 별이 밝히기 전까지는 별이 전국노래자랑 출신이라는것을 알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데뷔하면서부터 1위를 차지하는 등 혜성처럼 가요계에 등장했지만, 후속곡부터는 급격하게 성적이 하락하는 전형적인 소포모어 징크스를 겪었습니다. 이후 예능 활동을 시작했을 때 부모님이 위독한 상황이 되는 등 악재가 겹쳤는데요. 이런 상황이다 보니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소극적인 모습을 자주 보였고, 결국 피디들에게 좋지 않게 찍혀 한동안 섭외도 들어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JYP를 나온 이후로는 음악적으로는 발전했지만 대중적으로는 히트한 곡이 거의 없었고, 대신 간간이 OST로 활동한 곡이 조금 인기를 끌기는 했습니다. 그러던 중 2012년 들어서 넝쿨째 굴러온 당신 OST가 히트를 치고, 그 이후 10CM의 권정열과 듀엣한 디지털 싱글이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내면서 오랜만에 가수로서 다시 빛을 보고 있습니다. 투니버스판 블리치 2기 엔딩을 불렀고 쿠라키 마이의 대표곡인 Stay by my side를 리메이크해서 부르기도 했습니다.
별 배우자 하하
2012년 8월, 하하와 열애 중이며 결혼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실제 첫 만남은 연예활동을 하며 7~8년 전부터 알고 지내온 사이였다고 합니다. 평소 종교 등 공통된 관심사가 많아 서로 호감을 갖고 있던 중 2012년 3월부터 결혼을 전제로 진지한 만남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이후 2012년 9월 혼인신고를 했으며, 11월 30일 결혼식을 치루고 결혼 1달전인 10월 15일 부친상을 당했는데 이 때 하하가 법적 부부로서 상주를 봤다고 합니다.
결혼 후 2013년 아들 하드림, 2017년 둘째 아들 하소울에 이어 2019년에 셋째 자녀를 임신했다고 밝혔고 7월 15일 딸 하송을 출산했는데 참고로 세 자녀 모두 태명을 본명으로 지었습니다.
여담으로 2005년 4월 23일에 스타골든벨에 둘이서 같은 회차에 출연했는데, 별은 8번, 하하는 9번으로 서로 옆자리에 앉았었는데요. 당시 제니퍼가 채연과 별 중 어떤 스타일의 여자가 좋은지 하하에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또한, SBS에서 방영했던 X맨을 찾아라에서 37기(2005년 6월 5일~12일) X맨을 찾는 미션으로 남편 하하과 같은 회차에 출연했었고 심지어 같은 강팀이었고, 후에 커플이 되어 파트너 게임을 이어나갔습니다.
별은 지금까지도 하하와의 결혼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오히려 하하를 만나지 않았으면 지금보다 행복하게 살고 있을 것 같지 않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