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사회

미사일 탄두중량 제한 해제 문제인 트럼프 40분간 통화!

기다림속너의 2017. 9. 5. 07:18
반응형
728x170

미사일 탄두중량 제한 해제 문제인 트럼프 40분간 통화가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시간으로 4일 어제 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40분간 전화 통화를 갖고 기존 한미 미사일 지침과 우리 미사일 공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미사일 탄두 중량 제한을 해제하는 데 합의했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우리나라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지난 1일 통화에서 미사일 지침 개정 원칙에 동의한 지 사흘 만에 '탄두 중량 해제'에 전격 합의한 것인데요. 지금까지는 한국이 자체적으로 탄도미사일을 개발할 때 사거리 800㎞ 미사일의 탄두 중량은 500㎏으로 제한이 있었지만, 이번 합의에 따라 1t~2t의 탄두를 탑재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두 정상은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 결의안을 포함한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에 긴밀하게 협력하고 북한의 추가 도발에 대해 최대한의 강력한 압박을 가하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고 발표했으며 문재인 대통령은 주한 미군의 사드 임시 배치를 국내 절차에 따라 최대한 신속하게 완료할 것이라고 표명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이번 핵실험이 과거보다 몇 배 더 강력한 위력을 보였다는 점과, 북한 스스로가 ICBM(대륙간탄도미사일) 장착용 수소탄 실험이라고 주장했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고, 국제사회와 협력해 이제는 차원이 다른, 북한이 절감할 수 있는 강력하고 실제적인 대응 조치가 필요하다고 했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은 전적인 공감을 표한고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다고 청와대는 밝전했습니다. 두 정상의 전화 통화는 지난 3일 북한이 핵실험을 한 지 하루 만에 이뤄진 것입니다.


2017/09/05 - [유용한정보/TV] - 비행소녀 아유미 국적 나이 결혼!

2017/09/04 - [유용한정보/TV] - 생활의 달인 종로 족발 예산 국수 대전 유니짜장 탕수육 마포 튀김덮밥 589회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