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조이현 나이 키 지금 우리 학교는 최남라 슬기로운 의사생활 탤런트 인스타

기다림속너의 2022. 1. 26. 15:56
반응형
728x170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하는 조이현이 기존의 좀비들에 비해 더욱 빨라지고 역동적인 좀비들을 예고하며 제작발표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는데요.

 

 

 

 

 

조이현이 출연하는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는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1월 28일 공개 예정인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하는 조이현의 프로필 나이 키 가족 아역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이현 프로필 나이 키 가족

 

조이현은 1999년 12월 8일 광명 출생으로 나이는 22세입니다. 조이현은 날씬한 몸매에 예쁜 다리로 주목을 받기도 했으며 키는 160cm입니다. 몸무게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조이현의 학력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뮤지컬과 졸업,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 재학 중입니다. 조이현의 가족은 부모님과 오빠가 있습니다. 취미는 필라테스와 어린시절부터 몸이 굉장히 유연했다고 하며 기계체조가 특기라고 합니다.

 

 

 

 

 

조이현은 슬기로운 산촌생활에 출연해 공기놀이를 좋아하고 힙합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랩을 잘하고 싶어하며 쇼미더머니도 잘 챙겨본다고 하네요.

 

조이현은 침대와 한 몸이 되는 걸 사랑한다고 하는데요. 침대와 노트북만 있으면 하루를 알차게 보낸다고 하며 부모님도 하루 종일 넷플릭스 본다고 혼내실 만도 한데 작품을 보는 것도 공부 중 하나라고 생각해주신다고 합니다.

 

 

 

 

 

조이현의 성격은 "털털하기도 하고 어떨 땐 차분하면서 밝고 어쩔 땐 진지하고 조용한 것을 즐기는 아주 아주 느린 사람이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조이현 데뷔 배우 활동

 

조이현은 중학교 3학년 때 뮤지컬 '위키드'를 보고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한림예교 뮤지컬과에 입학해 춤, 노래, 연기를 배우며 연기에 흥미를 느껴 부족한 생각이 들어 연기학원을 다녔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조이현은 2016년 고등학교 시절 JYP에 배우 연습생으로 들어가 오랜 시간 연습생 활동을 하며 JYP를 떠나 아티스트컴퍼니와 계약을 맺었는데요.

 

 

 

 

 

2017년 웹드라마 복수노트로 데뷔하며 '마녀의 법정', '배드파파', '나쁜 형사'에 출연하며 배우 경력을 쌓으며 2019년 영화 '변신'에서 사춘기 고등학생의 심리를 실감 나게 표현해 호평을 받았는데요. 일상 연기부터 섬뜩한 악마 연기까지 모두 완벽하게 소화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어 '나의 드라마'에서 첫 사극에 도전하며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괴물 신인'으로 떠오르기도 했으며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장윤복 역으로 똑똑하고 열정 넘치는 의대생 역할로 시즌2에서는 의사 면허 합격 후 인턴 역할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2021년 '학교 2021'에 주연 진지원 역으로 출연했으며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최남라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최남라는 2021년 KBS 연기대상에서 김요한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조이현은 드라마와 영화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예능에도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여갔는데요. 2018년 장우영 '뚝', '조현아 '그대 떠난 뒤' 뮤직비디오, 예능 '런닝맨', '슬기로운 산촌생활'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조이현 지금 우리 학교는 최남라

 

조이현은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반장 최남라 역으로 어떤 순간에도 냉철하며 자신만의 벽에 갇여 있었지만 친구들과 생사의 사투를 함께하며 진정한 우정을 깨닫고 변해가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배우 조이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이현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ihyun_1208/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