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의 휘인이 솔로 앨범을 내며 16일 발매 이후 6만 장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오묘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은지의 가요광장'에 게스트로 출연한 데뷔 9년차 휘인은 정상에 서고 싶었고 지금은 꾸준히 잘하는 게 어렵다고 생각해 꾸준히 잘하고 싶다고 전하기도 했는데요.
솔로 앨범으로 활동하고 있는 휘인의 프로필 나이 키 신곡 오묘해 과거 얼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휘인 프로필 나이 키 가족
휘인의 본명은 정휘인이며 1995년 4월 17일 전주 출생으로 나이는 26세입니다. 휘인의 키는 159cm이며 몸무게는 42k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휘인의 학력은 전주양지초등학교, 전주성심여자중학교,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마마무 멤버인 화사와는 중학교, 고등학교 동창입니다. 휘인의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계시며 어릴 적 부모님이 이혼 후 재혼한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어 친부는 연락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휘인의 이름은 이모가 지어준 이름이라고 하며 만화를 좋아하던 휘인의 이모가 순정만화 인어공주를 위하여의 조휘인의 이름에서 따와 휘인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고 합니다. 휘인의 어머니가 미대 출신으로 휘인 역시 예술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그림을 잘 그린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사진을 보면 얼굴이 지금과 그렇게 많이 바뀌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휘인 데뷔 마마무 가수 활동
휘인은 마마무로 데뷔하며 '행복하지마', '썸남썸녀', '히히하헤호', Mr 애매모호', '피아노맨', '음오아예', '넌 is 뭔들', '데칼코마니',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별이 빛나는 밤'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으며 솔로로 싱글 1집 'EASY', 2집 'soar', 미니 1집 'Redd', 2집 'WHEE'를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이번 신곡 '오묘해'는 라비가 참여하는 등 몽환적이고 감각적인 보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휘인은 신곡 '오묘해'에 대해 "사랑에 관한 이야기다. 계절감이랑도 잘 어울리니까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개며 "'좀 묘하다' 이런 표현을 잘 쓴다. 거기에서 착안한 것도 있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휘인은 마마무에서 매력적인 특유의 음색으로 보컬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마마무에서 휘인과 문별은 솔로로 활동하며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휘인 논란 아버지 빚투
휘인은 마마무 멤버 중에서도 여러 논란이 있기도 했지만 아버지의 빚투 논란이 생기기도 했는데요.
휘인의 부모님은 오래 전 이혼했고 휘인은 재혼한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으며 아버지와의 연을 끊은지는 오래되었으며 친아버지는 가정에 무관심했고 가장으로서의 역할도 등한시하는 등 가족들이 예기치 못한 빚에 시달렸고 어머니는 신용불량자였다가 최근에서야 벗어났다고 합니다.
최근 몇 년간 친아버지와는 왕래한 적이 없으며 연락도 하지 않는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후 친아버지의 빚투 논란을 빚은 글은 삭제되기도 했습니다.
신곡 오묘해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휘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휘인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whee_inthem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