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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건강보험제도 알아보기!

기다림속너의 2017. 8. 28.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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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이던 자영업자던 매월 건강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데요. 직장인이면 직장의료보험, 자영업자라고 한다면 지역가입자로 건강보험료를 납입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건강보험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고 건강보험 자격득실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제도란?

 

우선 건강보험제도를 알아보자면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한 고액의 진료비를 가계에 과도한 부담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국민들이 평소에 보험료를 내고 보엄자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이를 관리, 운영하다가 필요시 보험급여를 제공함으로써국민 상호간 위험을 분담하고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건강보험제도로 인해 우리에게 병원비 부담이 적어지는 것입니다.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화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하려면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



우선 검색창에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위와 같이 검색하면 아래 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접속이 됩니다.


제일 처음에 보이는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


미리 준비한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되면 바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페이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페이지로 전환되면 

본인의 자격득실에 대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화면


위와 같이 화면이 전환되면 왼쪽에 있는

'선택해제' 부분의 가장 최근만 선택하면

최근 건강보험의 득실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후 프린트 발급이나 팩스 전송을 통해

출력이나 전송을 하면 됩니다.

^^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내역


직장, 지역, 전체로 구분해

자격 득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만 선택해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택후 프린트 발급을 누르면 화면이 전환되며

인쇄하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인쇄하기


공인증서만 있으면면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을수 있으니

간편하게 해보면 좋겠죠~^^

혹시 이방법이 어려우시다면

국민건강보험 콜센터 1577-1000 으로

전화를 통해 팩스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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