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사회

석란정 화재 소방관 2명 순직 안타깝다

기다림속너의 2017. 9. 18. 05:05
반응형
728x170

강릉 석란정 화재로 소방관 두 명이 순직해 안타까움을 주고있습니다. 9월 17일 새벽 강릉 석란정에 화재가 일어나 이를 정리하던 소방관 두 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강릉 석란정 화재 이후 상황을 정리하던 두 명의 소방관 위로 건물이 그대로 주저 앉아버렸고 급하게 두 사람이 병원으로 이동했지만 끝내 순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석란정은 목조 기와 정자. 높이는 10m, 면적은 40㎡로 지난 1956년 지어졌습니다. 화재가 발생하기 전 석란정 주변에 높이 3m 펜스가 설치돼 외부인 출입을 제한했지만 공사장을 통해 출입이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었고 석란정 화재로 순직한 두 소방관이 애초에 일어나지 않아도 됐을 사고를 당했던 것으로 알려져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석란정 화재는 16일 밤 늦게 생겨 짧은 시간에 걸쳐 진압이 됐지만 다시 불이 붙을 수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이를 지켜볼 인원 두 명을 배치켜둔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석란정 화재가 다시 일어나면서 두 소방관 위로 건물이 주저 앉아 해당 남아있던 두명의 소방관이 순직하게 되었습니다. 석란정은 화재에 앞서 많은 인근 시민들로부터 주변에서 진행되던 공사와 함께 보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있었다는 사실까지 알려지면서 관리 부실에 의한 결과가 아니냐는 의견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석란정 화재로 숨진 두 소방관이 국가 차원의 조치를 받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많이드는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강릉 석란정 화재로 순직한 소방관님들을 위해서라도 관련 조사가 철저히 이루어져 순직한 소방관님들이 하늘에서 편히 쉴수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항상 이야기 나오는 소방관 처우도 더욱 좋아지기를 바래봅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017/09/18 - [유용한정보/사회] - 김영란법 시행 1주년 금액 명절선물 시행 잘되고있나?

2017/09/18 - [유용한정보/사회] - 2000원권 지폐 가격 평창올림픽 기념화폐 한국은행 얼마라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