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파주 1인작가돌스냅 돌잔치 스냅사진을 촬영하는 1인작가 바이비입니다. 웨딩촬영과 돌잔치 촬영을 많은 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블로그를 새로이 개설, 단장하면서 돌잔치 스냅 촬영에 좀더 비중을 두고 촬영한 사진을 열심히 블로그에 담아보려 합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려요~^^
많은 아기들을 촬영하면서 느낀점이 있는데요. 돌스냅 촬영에 대한 몇가지 준비사항을 적어보려 합니다. 자 읽을 준비 되셨죠~! 바로 훅~ 들어갑니다. ㅎㅎ
1. 돌스냅 촬영은 아기 부모님 모두 동의!
즐거운 아기 첫 생일날 돌스냅을 촬영하러가면 엄마는 돌스냅을 예쁘게 나오길 원하는데 아빠는 사진찍기 싫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아빠가 어색해하시죠. 하지만 이런경우는 두 분이 모두 스냅촬영을 원하셔야 즐거운 우리아기 첫 생일날 사진이 잘 나옵니다. 부모님중 한분이라도 돌스냅을 원하지 않는데 촬영하려면 표정에 꼭 나타나더라고요. 대부분의 경우 아빠가 돌스냅을 어색해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돌잔치 날은 아빠가 최대한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돌잔치는 아기를 위한 첫 생일이기도 하면서 1년동안 고생한 엄마가 예쁜 모습으로 준비하는 날이기도하니까요.
2. 돌잔치 시간에 맞춰 아기 자는 시간 조절!
꼭 돌잔치 시간에 아기가 생각대로 따라주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돌잔치때 사진이 예쁘게 나오려면 아기가 컨디션이 좋아야 겠죠? ^^ 촬영하다가 아기가 졸리워 하면 재우고 진행하면 되지만 멀리서 찾아와주신 손님들이 기다리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죠. ^^;;
3. 돌스냅 촬영은 돌잔치 행사 1시간전에 시작!
메이크업, 의상 등을 준비하고 행사 1시간전에 촬영을 사작합니다. 이유는 손님들이 오시게 되면 돌스냅 촬영을 돌스냅을 찍기 힘듭니다. 엄마 아빠 아기와 사진을 많이 남기기 위해서는 손님이 오시기전 조용한 시간에 많이 촬영해 놔야 합니다. 돌잔치 행사 시작전 아기와 주인공 가족의 간단한 연출 사진을 찍습니다. 부모님이 원하시지 않으면 찍지 않고 넘어가기도 합니다만 돌스냅에서 가장 중요한 사진은 손님들이 오시기전 시간에 80% 찍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4. 돌잔치의 주인공 아기의 컨디션이 가장 중요하다!
돌잔치의 주인공인 아기가 아프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사진을 찍는것보다 아기의 컨디션을 챙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아기의 첫생일인 돌잔치인데 사진을 찍기위해 아기가 너무 힘들게 하면 안되니까요.
5. 아기가 좋아하는 간식 준비!
아기가 평소 집에서 즐겨먹는 간식을 준비해 두면 아기가 힘들어하거나 지루해 할 때 아기를 달랠 수 있습니다. 돌스냅 촬영을 하다보면 아기가 힘들어 울거나 보채는 경우에 아기가 좋아하는 간식은 큰 도움이 됩니다.
6. 아기의 관심을 끌만한 장난감을 준비!
저도 챙기기는 하지만 아기가 좋아하는 크기가 너무 크지 않고 한손으로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을 준비해 주세요. 아기가 편안해하고 관심을 끌어 좋은 표정을 얻을수 있습니다.
7. 눈물 침 닦을 가제 손수건 준비!
대부분의 아기들이 돌잔치날 많이 우는데요.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적응하는게 어려우 울게 마련이죠. 촬영하다 보면 아기가 눈물, 침 등을 많이 흘리는데 이때 사용할 가제 손수건을 꼭 준비해 주세요.
8. 아기도 피곤해요 너무 많은 의상은 금물!
아기의 첫 생일이니만큼 예쁜 사진을 많이 남기고픈 엄마 아빠의 마음이 아기를 힘들할 수 있습니다. 갈아입을 옷을 많이 준비해 아기가 옷 갈아 입다 지쳐 컨디션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의상은 한복을 포함한 2벌정도가 적당합니다.
바이비 스냅 촬영문의는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2017/08/25 - [스냅] - 1인작가돌스냅 바이비 9월 9일 구구데이 돌스냅 무료촬영!